We are travelers

Be travelers where you stay

Language

간단하게 실천하는 언어학습법

Korean Ben 2011. 1. 11. 22:28
가끔 사람들이 물어볼때 마다 말해주는 몇가지 팁들.

1. 태산아래 뫼이로다...
  - 하고 또 하면 느는게 언어다. 조금 해서 안된다고 포기하지 말자. 나는 일본어 기초만 3년째다. 

2. 따로 시간내서 공부할 생각 마시길...
 - 모든게 바쁜 시대에 "하루에 30분씩 영어 공부" 하면 금방 지친다. 

3. 짜투리 시간
 - 샤워시간, 화장실, 출퇴근, 오락, 인터넷 등등 의외로 시간 잡아먹는 거 많다. 이때 리스닝 해라. 5년이면 리스닝 만점? ㅎㅎ

4. 성경은 영어로
 - 영어 뉴스고 소설이고 영어는 어렵더라. 하지만 영어 성경은 쉽다. 왜? Jesus, five fishes만 나오면 오병이어 이야기인지 금방알수 있다. 스토리를 알면 단어 몰라도 쭉쭉 넘어가는게 은근히 재밌다.

5. 기왕이면 영어로
 - 원래 하던 것중에 영어로 할 수 있는 것은 영어로 바꾸어 보시길, 영화 보는 걸 좋아한다면 자막없이 영화를(꼭 자막없어야함), TED 강의도 자막없이 보고, 인터넷 뉴스 보고 싶으면 www.bbc.co.uk 나 www.cnn.com 처럼 외국 뉴스 싸이트 가서 보는게 더 좋지 않을까?

6. 토익 공부 하지마라. HSK는 그나마 낫다.
 - 젤 답답한게 토익공부 하고 있는 사람들임. 물론 토익 공부하면 안하는 것보다 낮지만 시간 대비 효율이 문제. 토익 잘하는 사람과 영어 잘하는 사람은 별개, 물론 영어 잘하는 사람은 토익 잘 보겠지만. 시험 공부는 내 경험상 딱 10%만 하고 나머지 시간은 진짜 언어를 배우는데 투자

7. 언어는 무조건 해당언어로 배워라
 - 영어 배울때는 영어로, 중국어 배울때는 중국어로, 일본어 배울때는 일본어로. 그게 젤 좋다. 대학교 이후로 한번도 외국어를 한국어로 들어본적 없음. 처음에는 이해가 안가지만 나중에는 그게 훨씬 빠름.

8. 젤 좋은 건 사람 만나기
 - 가장 빨리 언어를 배우는 방법은 연애를 하라고 했던가? 완전 딩동댕임. 연애가 불가능하면 친구를 사귀던지 회화 학원을 다녀야 함. 단 말을 무조건 많이 한다고 생각하고 가야함. 학원가서 아무말 안하고 있다오면 안됨. 말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으면 찾아보고 되어있고 그때 알게 되면 나중에 안까먹음

9. 학원은 회화 중심 학원
 - 나는 브리티쉬 카운슬(영국 문화원) 한 8개월 다녔는데 아주 잘 가르침. 아마 캐나다 문화원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 나머지 한국인이 무슨 비법 가르쳐 주는건 언어를 배우는데 마약이라고 생각하고 정말 죽을꺼 같을 때 가볼것. 

나는 잘 하냐고?
 솔직히 말해서 발음도 안좋고 단어도 많이 모름, 하지만 비전공자 치고는 뭐 괜찮지 않나? ㅎㅎㅎㅎ 영어도 하고 중국어도 하는데다 일본어도 배우면 이정도 글은 쓸 수 있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