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travelers

Be travelers where you stay

여행/서울여행

서울여행 유감

Korean Ben 2024. 1. 21. 21:18

여행 가이드를 할 때면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서울에서 10년 넘게 사셨던 분들이 데리고 다니는 곳 마다 처음 와봤다고 하시거나, 이 건물 보기는 봤는데 이런 건물인지 몰랐어요 할 때입니다.

제가 관찰해본 바 서울에서 주거하시거나 서울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서울에서 오래 있었으니 서울을 많이 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익숙하니까 서울을 여행지로 대하지도 않구요.

사람들은 여행을 타도시로, 타국가로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저는 거기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익숙하지 않은 도시, 문화에서 주는 여행 특유의 감성을 주지만 익숙함에 감추어진 내가 사는 곳의 여행지를 발견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내가 사는 곳을 여행지처럼 대하면 일상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돈이 많이 들어가지도 않아요. 서울의 이야기를 좀더 많이 써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서울여행 꼭 해보세요. 여러분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것들이 숨어 있습니다.

 

제가 서울 여행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이런 장소와 스토리가 있었는지 모든 여행자분들이 깜짝 놀라셨어요.

 

유럽여행 가기 전 서울에서 맛 보는 유럽 건축 이야기

서울에서 고딕,로마네스크, 르네상스, 신 고전주의 건물 구경하고 이해하기.

www.myrealtrip.com

 

'여행 > 서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운동 유적지 어디까지 가봤니?  (0) 2024.02.14
외국 교포를 위한 서울 여행  (2) 202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