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travelers

Be travelers where you stay

Language

토플, IELTS 대비용 Podcast

Korean Ben 2011. 11. 7. 18:38

 한국에서 영어시험 공부하기가 저에겐 좀 애매합니다. 철칙이 외국어 공부는 해당 외국어로인데 토익 준비할때 영어로 토익을 가르쳐 주는 학원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학원을 아예 안다녔어요. 중국어 시험(HSK) 준비할때는 중국어로 강의해주는 곳이 대부분이어서 별로 고민이 없었는데요.

그런데 이럴수가!! 토플이나 IELTS를 영어로 가르쳐 주는 Podcast가 있군요.바로 ESLPod.com의 Guide to the TOEFL입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http://www.eslpod.com/eslpod_blog/listen-with-itunes/)
iTunes  주소는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Podcast?id=81252523

 입니다.


약 10개 정도 들었는데 토플의 원래의 목적 즉 토플 공부를 통해 미국에서 영어로 강의하는 수업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도와주는 아주 아주 좋은 Podcast입니다. 내용도 영어 공부하는 법, 에세이 쓰는 법부터 다양한 과목(사회학,생물학 등)의 모의 수업을 들려주어 학습자들에게 최대한 실제 수업과 비슷한 경험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친절하게도 영어를 못하는 우리같은 외국인들에게 조금은 느린듯 하지만 정확한 발음으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게다가 모든 내용이 스크립트 처리 되어 모르는 부분은 직접 읽을 수 있습니다.


토플이나 IELTS를 공부하거나 미국에서 강의를 들어야 하는 분에게 정말 좋은 Podcast입니다.

진행자도 ESL로 박사학위를 받으신 분이고 경험도 아주 풍부한거 같습니다.

어려울 만한 단어는 뜻도 설명해주고 여튼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아주 최적화된 영어 공부 Podcast입니다.영어 공부에 너무 돈 많이 쓰지마시고 이미 나와있는 여러가지 Podcast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