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travelers

Be travelers where you stay

2011/07 3

밥퍼(생존)를 넘어 삶의 기쁨으로 사회적기업 Farestart

요약: 시애틀에 있는 Farestart는 노숙자들을 도와주는 식당 사회적기업 지상층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레스토랑 지하층은 노숙자 및 저소득층을 위한 요리 교육과 동시에 노숙자 및 저소득층을 위한 급식을 만들고 배달함 아주 성공적인 사회적기업임.. 영국에서 공부하는 학생의 도움을 받아 겨우 번역 했어요. . 요즘 나들목에서 하는 바하밥집 사역에 자주 갑니다. (바하밥집은 요기로 http://www.nadulmok.org/change/change_board.jsp?boardid=1013 ) 일단 손님(노숙자분들)들이 식사 하시는 것 보면 기분이 좋고 저도 교만했던 마음이 겸손해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기도응답이 착착 잘 이루어 지는 장소이기 때문에 신앙 성숙에도 매우 매우 좋습니다. 그런데 계..

당신은 진정한 패셔니스트-Dress for Success

패션은 저와는 아주 아주 먼나라 이야기입니다. 패션하면 웬지 고 앙드레김 선생님이 생각나면서 고급스럽고 조금은 사치스럽다는 생각이 드는게 사실이구요 어떤 기독청년이 자신은 정말 검소하게 살고 싶은데 패션쪽에서 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람들의 허영심을 자극해서 많이 소비되는 옷을 만들어야 해서 갈등된다는 사람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과연 패션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 사용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Dress for Success- 성공을 위한 옷입기. www.dressforsuccess.org Dress for Success(이하 DFS)는 저소득층 여성의 취업컨설팅 단체입니다. 저소득층이 면접할때 비싼 정장을 입지도 못하고 면접 스킬도 없어서 직장 구하는 것에 매번 실패하는 것을 ..

People's grocery_지역경제는 황폐화되고 사람들은 정크푸드만 먹을 수 밖에 없다면....

West Oakland는 대부분이 흑인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실업률이 높습니다. 실업률이 높으니 소득은 낮고 그러면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건 가격이 싼 정크푸드밖에 없겠지요. 이런 지역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이제 제가 소개드릴 단체는 People's grocery(이하 PG)라는 아주 재미있는 단체입니다. 지역에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부에서 돈을 법니다. 그리고 가게도 별로 없으니까 외부에서 음식을 사서 들어옵니다. 게다가 사람들이 좋은 재료로 음식을 직접 해먹기 보다는 간편한 인스턴트나 정크푸드를 먹으니 건강도 안좋아집니다. 그래서 PG는 지역경제와 정크푸드문제를 다음과 같이 해결하려고 합니다. 우선 지역에서 채소를 직접길러서 팝니다. 이렇게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