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travelers

Be travelers where you stay

Language

영어 공부하기 좋은 Podcast 몇개 소개

Korean Ben 2011. 10. 29. 23:33

 

iPhone의 여러가지 기능을 안쓰시면서 그냥 피쳐폰+나꼼수 다운로더+mp3의 기능으로만 쓰시는 분들이 매우 많으신거 같아 참 마음이 아픕니다. 가끔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들을 알려드리면 이런게 있었나면서 놀라하시는데 요런 기능들 시간이 있으면 몇개 올리겠습니다. Siri기능만큼은 아니지만 말로 전화 걸거나 음악 재생하는거 모르시죠? ㅎㅎ

이번에 여러분께 알려드릴 내용은 아이폰 기능이 아니라 iTune안에 있는 Podcast중에서 영어 공부하기 좋은 팟캐스트 몇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제 언어 공부의 방법중에 하나가 외국어를 배울때 절대로 모국어를 쓰지 않는다 입니다. 그래서 영어는 영어로, 중국어는 중국어로 그리고 지금 ISF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어 가르치고 있는데 학생들이 초급수준이지만 한국말로 가르쳐 줍니다. 

<에디오피아에서 온 테스파예와 중국에서온 리윈>

영어 팟캐스트 중에서 중급자 정도 수준의 분들께 강력히 추천하는 팟캐스트 몇개 알려드립니다. 쉬운 순서대로 소개 하겠습니다. 물론 한국말 설명은 없습니다.

1.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Podcast -미국식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Podcast?id=75908431
ESL이라고 해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에게 가르치는 영어인데 외국가서 대학갈때 영어 못하면 이 과정 거쳐야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우 천천히 이야기 해줍니다. 그리고 아주 자세하게 단어 설명을 해줍니다. 제가 찾은 영어교육 팟캐스트 중에서 가장 쉬운 레벨입니다. 

그리고 이 팟캐스트의 좋은 점이 위와 같이 자막이 있어서 잘 안들리는 단어를 직접 볼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보는 것 추천하지 않지만 3~4번 들은 뒤에 잘 모르신 후에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Listen to English-영국식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Podcast?id=114133260

팟캐스트도 ESL만큼 천천히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 뉴스에서 듣는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할아버지가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듯 영어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breakfast를 설명할때 fast는 밥을 먹지 않는것다 그래서 breakfast가 아침식사가 된거다 라는 식으로 천천히 알려줍니다. 
이 팟캐스트도 마찬가지로 스트립트가 있어서 나중에 참고 하기 좋습니다.

 


3. The English We Speak-BBC 영국식
제가 제일 많이 들은 영어 팟캐스트입니다. 아직 다 들어 보지는 못했지만 위의 Listen to English 처럼 할아버지가 영어 사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형식도 있고 남녀 두명이 나와서 대화식으로 영어 용법이나 단어를 설명해주는데 저는 남녀 두명이 나와서 해주는게 귀에 쏙쏙 들어 옵니다. Yob이라는 단어를 배웠는데 음..망나니? 정도 되는 의미인데 boy의 스펠링을 꺼꾸로 써서 만들어진 단어랍니다. ㅎㅎ wee라는 단어는 스코틀랜드의 방언인데 small이라는 뜻이라네요.아쉽게도 모든 스크립트가 들어있지는 않고 그날의 주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만 해줍니다. 

4. 2-minute English- Wall Street English 미국식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Podcast?id=457504920
이 팟캐스도 들을만 합니다. 하나만 들어봤는데 주제가 스티브잡스의 사망이야기더군요. 빠르지도 않고 내용도 어렵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풀 스크립트는 없고 간단한 내용 설명만 있습니다.


 5. 6 Minute English- BBC 영국식
 
이 팟캐스트는 영어를 하나의 이슈에 대해서 남여 두명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영어를 좀더 풍성하게 알아가려는 분께 좋습니다. 그런데 아직 4회분 밖에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발음도 깔끔하고 실제 뉴스도 중간에 삽입하여 실제 영어와 가장 가깝게 가르쳐 줍니다. 마지막에는 중요하거나 조금 어려운 단어들은 한번 정리해주는 센스도 발휘합니다. 풀스크립트는 없고 주제에 대한 간단한 설명만 있네요 


이런 팟캐스트는 리스닝에 참 도움이 많이 되지만 영어는 리스닝만 된다고 되는건 아닌거 아시죠?
항상 강조하지만 외국인과 관계를 통해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하세요. 언어는 기본적으로 사람과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되어있거든요.
이런 팟캐스트는 보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토익같은 시험에 너무 시간 많이 쓰지 마시고 특히 점수 보장해준다는 그런 학원 절대로 가지마세요.
점수는 올라도 영어는 안오릅니다.
점수 따려고 학원가는 건 울트라 그레이트 빅 엿을 자기에게 먹이는 겁니다. 기본에 충실하시면 점수는 따라옵니다.